“또 다른 나를 표현하는 코스튬플레이의 세계로 떠나요!”
제6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개최
- 해외 14개국 참여, 국내 최대규모 국제코스프레 페스티벌 개최
-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복합 문화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 OST 콘서트와 포토이벤트 등 오감이 즐거워지는 프로그램 마련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이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다.
국제행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네덜란드, 발트3국, 멕시코,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스페인, 인도네시아, 태국, 쿠웨이트, 필리핀, 홍콩과 같이 해외 14개 국가와 지역이 참가하며, 한국에서 서로의 실력을 뽐내는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미 한국을 포함하여 각 국가 및 지역에서는 1차 예선을 진행하여 대표를 선정하였으며, 이번 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챔피언십 결승대회를 통해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린다.
결승대회의 대상 1팀은 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 최우수상 1팀은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우수상 2팀은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그 외의 장려상은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올해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개막식에서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10월 2일 개막선언과 OST콘서트가 진행되며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은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유명OST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관람객과 일반참가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해외 참가자들이 각자의 의상을 뽐내는 포토이벤트가 10월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되며, 10월 3일에는 아마추어 코스프레 대회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코스튬 의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수제작된 코스튬 의상의 전시가 진행되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icof.com)를 통해 안내되며, 2년 만의 오프라인 행사로 코스프레문화를 사랑하는 팬들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 제6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 제3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스케치